티빙(TVING) 한달 무료 이용방법 및 사용꿀팁

티빙(TVING)을 한달간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티빙은 CJ E&M에서 제공하는 OTT플랫폼인데요. OTT는 Over The Top으로 여기서 탑(Top)은 셋톱 박스를 말합니다. 즉 셉톱을 넘어라는 뜻으로 셉톱박스처럼 티비만 볼 수 있는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심지어 냉장고에서까지 영상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것처럼 다수플랫폼을 지원합니다. 티빙은 단순히 기존 방송만 보여주는데 그치지 않고 넷플릭스처럼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데요. 티빙 일반회원의 경우 베이직 기준 월 7,900 원의 요금이 부과되지만 티빙을 일단 체험해보고 결정해보고 싶다면 아래에서 한달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티빙 요금제(+꿀팁)

간혹 패스트푸드점에서 이것저것 조합하면 원래 세트보다 싼 경우가 있는데요. 만약 티빙 요금제가 필요하다면 그냥 무턱대고 결제하는 것보다 아래내용을 꼭 참고하시고 결제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스탠다드프리미엄
PC 결제7,90010,90013,900
앱스토어/구글플레이9,00012,50016,000
스마트 TVxoo
해상도720p1080p1080+4K UHD*
멀티프로필/동시접속가능인원124
해상도에서 프리미엄 요금제 가입시 UHD 시청이 가능한데요. 시청 가능 기기는 스마트TV, 안드로이드TV,애플TV만 가능합니다.

위 표를 보면 조금 이상한게 보일텐데요. 각 요금제가 PC로 결제할 때가 12~13% 정도 저렴합니다.

분명히 OTT는 셋톱박스를 뛰어넘어서 플랫폼에 경계를 두지 않는 서비스이기때문에 스마트폰에서도 볼 수 있고 PC에서도 볼 수 있는데말이죠. 이것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의 결제 수수료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기왕 가입하려면 스마트폰에서 결제하지말고 PC에서 결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한번 시작한 요금을 매달 낼것이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티빙 한달 무료 이용방법

티빙은 2021년 3월4일부터 네이버와 제휴를 하여 네이버플러스멤버십에 TVING 시청권이 추가되었는데요. 매월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을 사용하고 있다면 다른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았을 경우 티빙 서비스인 방송 무제한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해상도는 720p에 동시접속가능은 1명입니다.

그런데 이 네이버 멤버십이 한달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월 4900원인데요. 첫달은 무료입니다. 이렇게 해서 티빙을 한달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체험이 끝나기 전에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을 해지하면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데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남은날짜 확인 및 해지방법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무료 한달체험이 끝나기 전에 날짜도 확인하고 한달 후 4,900원이 결제되지 않도록 멤버십을 해지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앱을 열고 왼쪽 위에 삼선메뉴로 들어갑니다

바로가기 메뉴에서 하단 ‘멤버십’

네이버플러스 멤버십MY에서 우측상단 톱니바퀴

‘설정’에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리’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리에서 사용중인 이용권 기간 확인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는 화면 아래쪽에 위치

이렇게 해서 티빙(TVING) 한달 무료 이용방법 및 사용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추가적으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기간확인 방법과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